인터넷

‘카카오그룹 2.0’ 공개…대화·파일첨부 등 기능 추가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모바일 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카카오그룹’ 2.0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그룹 2.0버전은 새로 추가된 채팅 및 파일첨부 기능을 포함해 공지전달 및 일정공유, 앨범 서비스 등 멤버간 편리한 소통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모임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App) 전환 없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이용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파일첨부 기능은 기존의 사진 및 동영상 공유를 넘어 각종 문서 및 대용량 파일 등도 그룹 멤버와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그룹별 커버 이미지의 새로운 디자인과 채팅에 재미를 더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추가, 여러 스타일의 스케줄 알림음 추가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이 함께 진행됐다.

카카오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함께 카카오그룹을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6월 카카오그룹에 선보인 공식 게임그룹의 2차 업데이트를 통해 5개 신규 게임그룹을 추가로 오픈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