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SK C&C, 메트라이프생명 말레이시아 모바일영업지원시스템 구축 나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 C&C(www.skcc.co.kr 대표 정철길)는 메트라이프생명 베트남 모바일영업지원시스템(MOS)구축에 이어 메트라이프생명 말레이시아 MOS 구축사업 착수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메트라이프생명 아태지역 본부의 모바일 보험영업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SK C&C는 한국과 중국, 인도에 이어 동남아 지역의 MOS사업을 책임지게 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자체 개발한 ‘넥스코어 모바일 플랫폼’을 바탕으로 메트라이프생명의 영업지원시스템(Global Sales Portal)과 전자청약시스템 등의 기간 시스템을 모바일 상에서 구현하고 있다.

이번 MOS 구축 사업을 통해 메트라이프생명 베트남·말레이시아 임직원들은 복잡한 서류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상에서 ▲고객등록 ▲보험상품 선택 ▲가입설계 ▲전자청약 등의 각 종 보험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강태인 SK C&C 금융사업본부장은 “해당 모바일영업지원시스템이 메트라이프생명의 동남아 지역 보험 영업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시스템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모바일 기반의 ‘프리미엄 IT서비스’를 바탕으로 동남아 지역의 새로운 금융 서비스 시장 개척에도 적극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