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신제윤 금융위원장, 다음카카오 방문해 카카오페이 시연 관람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신제윤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6일 다음카카오 판교 본사에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신 위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IT·금융 융합 서비스의 역량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카카오톡 본사에서, ‘뱅크월렛 카카오’, ‘카카오 페이’ 등 관련 금융서비스 시연을 관람했다.

이번 방문은 세계적인 IT·금융 융합 트렌드에 대응해 국내 금융 규제·제도의 개선·지원 필요사항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전자상거래 분야 정책방향을 정립한데 이어, IT·금융 융합의 전반에 걸친 제언을 청취하고자 추진됐다.

신 위원장은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해 IT와 금융의 융합을 저해하는 규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신금융서비스의 도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신 위원장은 “IT와 금융의 융합 트렌드는 거부할 수 없는 세계적 추세이므로 기존의 패러다임에 안주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자 하는 진취적 접근 자세를 요청한다”며 “금융서비스의 편의성은 취하되, 정보보안 등 소비자보호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양방향 제도개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융위원장 및 참석자들은 이번 간담회에서 ‘IT·금융 융합 관련 민관협력체’ 구성에 합의하고 향후 협력체를 통해 상호간에 시장·산업에 대한 지향점을 공유하고, 신융합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계획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