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HDS,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위한 신규 솔루션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관리 향상을 위한 3가지 신규 솔루션 및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인 ▲히타치 클라우드(CaaS, Compute as a Service), 통합가상화플랫폼인 ▲히타치 UCP((Unified Compute Platform) 두가지다.

이중 ‘히타치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방식의 관리형 솔루션이지만, 오프프레미스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HDS는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 전문 기업 에퀴닉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하이퍼바이저 등이 통합된 컨버지드 솔루션 ‘히타치 UCP’에는 가상화 관리를 위한 ‘VM웨어 브이클라우드 에어’, ‘MS 애저’ 옵션이 추가돼 보다 간편하게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HDS는 신뢰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선택을 지원하는 보증 프로그램인 ▲히타치 CSP(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프로그램도 새롭게 내놨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CSP들은 ‘파워드 바이 HDS(Powered by Hitachi Data Systems)’라는 자격을 부여받아 다양한 공동 비즈니스 기획 및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고-투-마켓 전략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데이브 코스먼 HDS CSP 프로그램 총괄하는 디렉터는 “이 프로그램의 컨셉은 ‘공동의 리스크와 공동의 보상’으로, 파트너들에게 예측 가능한 경제성과 비즈니스 성공을 보장하고자 하는 모델”이라며 “이를 통해 HDS는 CSP들이 수익성 높은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아태지역의 경우 기존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 프로그램과 연동해 각 지역에 특화된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