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겨울나기 돕는 필수 가전은 무엇?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됐다. 기온이 낮고 건조한 겨울에는 신체 균형이 흐트러지기 쉽고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에 따라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줘 각종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겨울철 필수가전 공기청정기부터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 효율적인 실내 습도 관리를 돕는 가습기, 일반 가정에서도 누구나 쉽게 보약을 만들어 먹게 해주는 가정용 중탕기 등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필수가전을 소개한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공기 중에 포함된 유해물질로 인해 각종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특히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인체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호흡기 질환뿐 아니라 결막염, 피부질환, 탈모 등을 유발한다. 따라서 공기청정기를 통해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 공기청정기(모델명 AX40H5000UWD)는 큰 먼지부터 미세먼지, 냄새까지 잡아주는 ‘3단계 공기청정 필터’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세균, 곰팡이 등 각종 질환의 원인물질을 찾아 제거해주는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한 ‘더블 클린 시스템’으로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여 마음 놓고 숨 쉴 수 있는 건강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준다.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공기청정은 물론 가습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 적당하다.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는 일반 초음파식의 가습방식이 아닌 기화식 자연가습 방식의 제품으로 가습 필터에 물을 적셔 팬을 이용해 물을 자연 기화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세균보다 훨씬 작은 초미세 입자의 수분을 배출, 세균 확산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겨울이 되면 몸의 체온이 떨어지면서 혈관 수축으로 심장의 혈류 량이 떨어진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손발 저림, 통증, 어지럼증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겨울철 혈액순환 장애로 고생한다면 족욕기를 활용해 건강관리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라비센 ‘토브 족욕기(FB-05B)’는 물의 온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히터를 장착해 짧은 시간에 섭씨 35도에서 45도까지 급속 가열할 수 있는 족욕기다. 족욕기 바닥에는 진동마사지 기능을 탑재했고 욕조 내 물이 자동으로 순환하면서 두 개의 분출구에서 폭포수를 분출해 마시지 효과를 극대화 해 준다.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원기 보충을 위한 보약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에 따라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홍삼원액을 추출할 수 있는 중탕기도 눈길을 끌고 있다. ‘쿠첸 홍삼중탕기(CBP-A311W)’는 인기 건강식품 홍삼을 가정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입체 스팀 가열 방식을 사용해 홍삼 유효성분 추출을 최대화 했다. 특히 자수정을 내솥에 활용, 홍삼의 면역 증강력 효과를 높여주는 등 인체에 이로운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편하게 홍삼 달임과 홍삼 숙성이 가능해 편리하며, 온도와 시간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