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토마토시스템, 인하공전에 HTML5 UI 개발 툴 '엑스빌더5' 공급

심재석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www.tomatosystem.co.kr 대표 이상돈)은 인하공전 현장실습 및 사업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HTML5 사용자환경(UI) 개발 툴 ‘엑스빌더5’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토마토시스템의 ‘엑스빌더5’는 HTML5 캔버스 기반의 최신 UI툴로, 복잡하고 다아나믹한 화면을 쉽고 편리하게 개발 가능하며,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표준기술 기반으로 인한 시스템 확장 및 호환성을 확보한다.

이 제품은 기존 UI툴의 가장 큰 골치거리였던 DOM을 생성하지 않고 브라우저의 캔버스 영역 안에서 모든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능 및 표현상의 한계점을 완벽하게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최근 CSS호환성, 브라우저 버전 등 많은 문제점들로 인해 프로젝트 중간에 UI제품을 교체하거나 처음부터 다시 재개발해야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었다”며 “엑스빌더5는 웹 표준 준수는 물론, 사용자 환경과 높은 개발 생산성이 보장되며 현장에서 문제되는 이러한 상황들을 완벽하게 해결 가능한 표준 기술이다”고 자신했다.

이 대표는 이어 “엑스빌더5를 토마토시스템의 주 사업군인 대학시장에 먼저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번 사업에서 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입증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