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SUHD TV’를 러시아에 공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하고, 고급스러운 커브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TV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SUHD TV를 앞세웠다.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울트라HD(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올해 1분기에도 47.2%(GfK 금액 기준)의 점유율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2024 밸류業금융⑭]'거수기' 불명예, 금융지주 이사회… 과연 경영진 거취를 결정할 수 있을까
2024-09-20 10:29:27‘급등’ 비트코인 6만3천달러선 탈환… 연준 ‘빅컷’ 효과 ‘톡톡’
2024-09-20 10:23:047월 국내은행 대출 연체율 0.47%…전월대비 0.05%p 상승
2024-09-20 10:22:47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미국 대선과 가상자산’ 리포트 발간
2024-09-20 10: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