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MD, 임베디드 분야서 멘토그래픽스와 협력

한주엽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AMD는 17일 반도체 전자설계자동화(Electronic Design Automation, EDA) 업체인 멘토그래픽스와 임베디드 분야서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멘토의 임베디드용 개발 소프트웨어인 ‘멘토 임베디드 소서리 코드벤치 라이트’가 AMD의 x86 및 ARM 기반 칩 솔루션을 지원한다.

스콧 에일러 AMD 임베디드 솔루션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AMD는 ARM과 x86 프로세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으로 임베디드 개발 커뮤니티에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멘토그래픽스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기존 시장을 넘어 업계 생태계 범위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AMD와 멘토그래픽스는 지난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기술 협력 관계를 맺은 바 있다. 멘토 임베디드 소서리 코드벤치는 기존 컴파일러를 능가하는 제품으로, 개발자에게 오픈소스와 임베디드 C/C++ 개발툴, 임베디스 소프트웨어의 디버깅, 분석 및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멘토 툴을 이용해 향후 출시 예정인 AMD의 64비트 ARM 프로세서 기반의 히에로팔콘(Hierofalcon)은 물론, 2세대 임베디드 R 시리즈 APU인 볼드이글(BaldEagle)까지 AMD의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온칩(SoC) 제품 위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스콧 모리슨 멘토그래픽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런타임 솔루션 부문 총괄은 “멘토그래픽스와 AMD는 디지털 게이밍, 산업 제어 및 자동화, 리테일 매장, 네트워킹 장비 및 스토리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개발자들이 보다 나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insightsemicon.com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