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오디션, 한빛온 포털서 서비스 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한빛소프트(www.hanbitsoft.co.kr 대표 김기영)는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을 게임포털사이트 한빛온(www.hanbiton.com)에서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오디션은 ‘내 정보(MY INFO)’, 맵 선택, 전광판 끄기(OFF) 기능, 음악 검색, 랭킹 등 사용자환경(UI)에 전면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남녀 캐릭터도 기본 아바타로 주어진다. 특수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아바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커플들을 위한 신규 모드 도입, 개성 강한 ‘팸 하우스’를 꾸밀 수 있는 팸 샵 아이템 추가, 커플 가든 랭킹 혜택, 그리고 게임 내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자체 보안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실시를 앞뒀다.

회사 측은 이번에 오디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자체 더빙 및 음원화한 오리지널 을 합산해 총 500곡 이상의 음원들을 제공한다. 지난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쇼핑몰에서 판매됐던 아바타들은 무기한 300원에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넥슨, 모바일 액션게임 ‘HIT’ 사전 테스트=넥슨(대표 박지원)은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HIT(Heroes of Incredible Tales, 히트)’의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전 테스트는 지난 9월 29일까지 진행한 테스터 모집에서 선발된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테스트 당첨자는 개별 안내메시지를 통해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이번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서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총 18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모험 모드’를 비롯해, 총 45층으로 이루어진 특수 스테이지 ‘시험의 탑’, 친구 캐릭터를 용병으로 소환해 도전하는 요일 던전 ‘성역’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이용자 간 1대1 대전이 가능한 ‘결투장’과 최대 6인이 참여해 실력을 겨루는 ‘난투장’,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협력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실시간 레이드’ 등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IT’ 브랜드 사이트 (hi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이데아’ 사전 예약=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데아’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을 갖춘 대형 모바일 RPG다.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는 ‘이데아’의 정식 출시 전 최종 점검을 위한 자리로 10월 중 예정돼 있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PC: promotion.netmarble.net/event/afive/nm/328 모바일: promotion.netmarble.net/m/event/afive/nm/328)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서비스 때 사용 가능한 한정판 날개 아이템 및 사파이어 50개를 증정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