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알아서 최저가 계산…시럽 페이, ‘원 클릭’ 서비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를 통해 11번가에서 한번에 쿠폰사용, 제휴할인, 포인트 사용 등을 적용해 결제할 수 있는 ‘원 클릭(One Click)’ 복합결제 기능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원클릭 결제’ 기능은 고객이 가장 경제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 결제 서비스다. 이용자가 11번가 앱이나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시럽 페이 원클릭 결제’라는 구매버튼이 나타난다. 이를 선택하면 고객의 11번가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11번가 포인트, 쿠폰과 미리 등록해 둔 OK캐쉬백, T멤버십 등 포인트 할인, 여기에 제휴카드사 별 할인혜택 들을 적용해 자동으로 최적의 결제가격을 알려준다.

기존 일일이 할인혜택을 조회하고 적용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시하고 각 할인 항목 별로 고객이 직접 수정 적용도 가능하다. 고객은 원하는 할인내역이나 원하는 만큼의 포인트 사용여부를 결정한뒤 ‘시럽 페이’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이은복 SK플래닛 머천트 프로덕트 본부장은 “이번에 적용된 원클릭 결제는 고객 분들께 간편결제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편리함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와 시럽 페이의 시너지를 통해 결제 서비스 관련 고도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지속적인 결제 편의성 개선을 이뤄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럽 페이’는 국내 모든 신용카드사의 발급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웹 기반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다.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 보안프로그램 등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 없다. 지난달 말 T스토어의 영화, e북, 만화, 쇼핑 등 콘텐츠 구매에 적용된 데 이어 현대 H몰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 ‘시럽 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에는 인터파크 도서, 예스24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