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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광고사업 확대…비즈스프링과 전략적 제휴

이대호

- 토스트 익스체인지 DMP에 비즈스프링 서비스 연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 NHN엔터)가 광고 사업 확대를 위해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12일 NHN엔터는 자회사 어메이징소프트(대표 신희진)와 함께 온라인 비즈니스 분석 전문업체 비즈스프링(대표 이철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광고 플랫폼 ‘토스트 익스체인지(TOAST eXchange)’의 사용자 분석 솔루션인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비즈스프링의 서비스를 연계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사용자 기반의 타깃팅 광고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로그분석 서비스로 축적된 빅데이터를 보유한 주요 업체 간의 제휴라는 점과 토스트 익스체인지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 이외 비즈스프링 데이터를 추가, 프로그래매틱 구매(Programmatic Buying)에 사용하게 된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프로그래매틱 구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알고리즘에 기반을 두고 자동으로 구매 및 판매가 이뤄지는 광고구매 방식이며, 대표적으로 실시간 경매 방식이 있다.

어메이징소프트 신희진 대표는 “토스트 익스체인지는 이용자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매체선정, 광고집행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온라인/모바일 통합 광고 플랫폼”이라며 “이번 양사간의 제휴를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고도화된 이용자 타깃팅으로 광고 시장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스프링 이철승 대표는 “세계적 추세에 따라 국내 광고시장 역시 데이터 중심의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그 변화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에도 광고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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