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SAP 클라우드 기반 인사관리솔루션, 1000개 고객사 확보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www.sap.com)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인사운영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 임플로이 센트럴(SAP SuccessFactors Employee Central)’ 이 전세계적으로 100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SAP는 지난  2011년 석세스팩터스를 인수한 이래 HCM(인적자본관리) 솔루션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SAP석세스팩터스는 차세대 인사정보시스템(HRIS)으로, 글로벌 기업의 임직원을 위해 설계됐으며 SAP 클라우드 제품군의 하나로 전세계 4000만여 사용자에게 안전한 인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의 핵심인SAP 석세스팩터스 임플로이 센트럴은 기본적인 인사운영 자동화 수준을 넘어, 사업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통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 에틀링 SAP 석세스팩터스 회장은 “미래지향적인 인사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기존 기능의 성능 향상 이상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했다” 며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 기반 솔루션은 단순한 기록 시스템을 너머 전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단절된 인사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해 보다 효과적인 인사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유명 프로 미식축구팀인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의 션 쿤두 신규벤처부문 부회장은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은 전성기를 구가하는 미식축구 선수처럼 강력한 무기”라며  “SAP 솔루션을 통해 얻는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구단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SAP는 최근 기업이 비정규직 인력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 기반 솔루션을 SAP 필드글래스 비정규직 인력관리 솔루션과 통합한 바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