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렌딩박스, 리본즈와 MOU 체결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렌딩박스(www.lendingbox.co.kr 대표 백광현)는 명품 커머스 리본즈코리아(www.reebonz.co.kr 대표 하동구)와 공동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렌딩박스는 기존 서비스인 물건담보대출뿐만 아니라 중고 명품 판매 기능도 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렌딩박스는 리본즈의 전문 감정을 통해 물건을 통한 거래의 범위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리본즈 또한 렌딩박스 파트너사 입점을 통해 모바일 고객 접점을 확보하게 된다. 

렌딩박스 앱을 통해 이용자가 물건담보대출 또는 판매하고 싶은 중고 명품을 올리면 리본즈에서 제시한 감정가에 따라 편리하게 판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의 지속적 협업을 도모하는 의미로 공동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VIP 고객 대상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개최하여 합리적인 중고 명품 구매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든다는 것이다. 

백광현 렌딩박스 대표는 "렌딩박스는 동산담보 대출로 시작한 서비스이지만 결국 물건을 통한 자금조달이라는 점에서 중고명품 거래로의 확대는 당연한 순서다."라며 “이번 리본즈와의 협약은 렌딩박스의 궁극적인 방향인 ‘동산거래 플랫폼’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하동구 리본즈코리아 대표는 "수많은 중고명품을 감정하고, 합리적인 판매가를 책정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며 "리본즈의 체계적인 감정 프로세스와 글로벌 명품판매 빅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에게 신뢰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