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멘토그래픽스,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 발표

이수환

한국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 대표 양영인)는 18일 ‘벨로체’ 에뮬레이션 플랫폼에 전문 서비스와 IP(지적재산권)를 결합시켜 신속한 검증과 시스템온칩(SoC) 설계와 관련된 위험을 줄여주는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Mentor Emulation Services)’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벨로체 플랫폼이 필요하지만 구매는 나중에 하거나 혹은 벨로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추가 용량이 단기적으로 필요한 기업 고객에게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골자다. SoC의 복잡성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전반적인 검증 전략에 있어서 하드웨어 에뮬레이션의 필요성은 이제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있어야 하는 것’이 되고 있다. 벨로체 플랫폼은 검증 엔지니어가 자신의 디자인에서 수백만 사이클을 실행할 수 있는 속도뿐 아니라 다양한 설계 목표를 검증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멘토 에뮬레이션 서비스는 고객 사이트에서의 한정기간 설치나 데이터센터에 위치한 에뮬레이터의 원격 액세스를 통해 벨로체 에뮬레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객이 제품 생산 기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검증 전문가, 디자인의 구현과 에뮬레이션 환경의 설정을 가속시키는 데 필요한 IP도 포함된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