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CNN, CA와 협력 통해 美 대선 정치 모바일 앱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CA테크놀로지스(www.ca.com)는 ‘CNN 정치(CNN Politics)’ 모바일 앱에 자사의 소프트웨어(SW)가 사용됐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CNN 정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의 API 관리 및 모바일 분석 SW를 통해 개발된 CNN 정치 앱은 2016년 미국 대선과 관련된 여론조사, 대의원 수, 투표 결과, 선거자금 모금 데이터를 추적하는 독특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개인화된 경고와 알림 기능을 통해 이번 선거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고, 대통령 선거일까지 정치 판도를 이끌어가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선거의 승자와 그 이유를 유권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독점 데이터 기반의 스토리와 시각적 자료를 제공한다. 종합 선거 결과 속보, 캠페인, 보도 동영상도 지원한다.

CNN 정치 앱에 사용된 CA API 관리 SW의 경우, 사용자가 대선 향방을 직접 확인하고 선거 추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CNN 여론조사, 미 연방선거위원회, CNN/피빗 정치 예측 시장 등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정보를 취합한다. 또한 CA 모바일 앱 분석 SW는 고급 데이터 시각화로 앱 사용을 평가하고, 앱 성능 최적화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CA테크놀로지스는 CNN의 ‘2016 대선 미국의 선택’의 기술 후원사이다. CNN과 CA 파트너십은 전세계 CNN 멀티 플랫폼을 포괄한다. CA는 디지털 측면에서 CNN 정치 앱 뿐만 아니라 앱 콘텐츠와 CA 광고가 담겨 있는 CNNPolitics.com 허브의 독점 후원사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