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찾아가는 가족 게임소통 프로그램 시동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com 대표 권영식)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미래 비전 설계와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넷마블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사장 허인정)와 함께 2016년 새롭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소년 대상 게임예술교육 및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게임소통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넷마블은 지난 4월 게임예술교육에 참가할 중고생 80명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게임소통교육에 참가할 학부모와 자녀를 모집한다.
게임소통교육은 넷마블이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ESC프로젝트-학부모게임교실'의 경험을 토대로 새롭게 시작하는 활동으로 학부모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함께 건전한 여가로서 게임의 가치를 이해하고 선용 방법을 배우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의 원리와 놀이문화로서의 역할을 배우고 게임 선용 방법을 공유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는 7월부터 5개 초등학교(각 3회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학교에 찾아가는 형태로 구성되며 회차별로 각각 학부모 대상, 자녀 대상,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듣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게임소통교육에 신청을 원하는 초등학교는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www.arcon.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academy@arc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은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로 인해 서로간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가족을 위해 게임소통교육을 시작하게 됐다”며 “놀이문화로서의 게임의 특성과 게임 속 논리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의 가치를 알리고 가족 간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