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연매출 1조원 가시권…상반기 매출 4814억원
- 하반기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 국내외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원, 영업이익 861억원, 당기순이익 90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원, 북미유럽 404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118억원, 로열티 270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944억원, 리니지2 191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소울 489억원, 길드워2 159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원, 영업이익 1619억원, 당기순이익 1567억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주요 IP(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