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파티게임즈, ‘아이러브커피’ 반려동물 콘텐츠 추가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파티게임즈(www.patigames.com 대표 김현수)는 개발 중인 카페경영 소셜게임 ‘아이러브커피’의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펫 카페’(Pet Café)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러브커피 펫 카페는 아이러브커피에서 펫을 입양해 직접 성장시키는 방식의 새로운 콘텐츠다. 실제 반려동물 카페처럼 게임 속 카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펫을 만날 수 있다. 펫은 러시안블루, 숏헤어, 벵갈, 샴 등의 고양이 4종류로 이용자가 원하는 색상에 따라 입양 가능하다. 입양한 펫은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듯이 교감과 관리를 통해 보살펴 줘야 한다. 펫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단계별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간식, 위생, 놀이 등의 요소를 통해 관리해 주면 된다. 관리 정도에 따라 펫의 경험치 및 레벨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펫 카페’는 기존 ‘아이러브커피’ 28레벨 이상에 1호점(본점)을 11x12 이상 확장한 유저라면 누구나 ‘고양이를 키워보자’ 미션을 통해 시작 할 수 있다. 기본 1회 무료로 입양 가능하며 추가 입양은 캐시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친구 5명을 게임으로 초대하면 ‘몰랑’ 이모티콘을 선착순 지급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티게임즈 김현수 대표는 “올해로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한 ‘아이러브커피’의 장수 비결 중 하나로 실제 트렌드를 게임 속에도 그대로 적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펫 카페’ 콘텐츠를 추가하고, 실제 펫을 기르듯이 관심과 애정을 갖고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한 만큼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