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테크빌교육, 가상현실 등 SW교육 체험 프로그램 전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교육기술기업 테크빌교육(www.tekville.com 대표 이형세)이 오는 18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2017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기술 기반의 SW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테크빌교육은 ▲에듀테크 소프트웨어(SW) 교육존 ▲가상현실 안전체험존 ▲공존현실 직업체험존 등 세 가지 주제로 개방형 전시부스를 구성해 자체 교육 브랜드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제 경험할 수 없는 지진, 화재 등 각종 재난상황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해 보고 안전 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준비한다.

방과후학교 SW교육 브랜드 ‘SW 프로디지(ProDG)’는 에듀테크 소프트웨어(SW) 교육존에서 소개된다. ‘SW ProDG’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EPL)를 활용한 코딩과 피지컬컴퓨팅, 3D시뮬레이션 플랫폼을 활용한 융합형 SW교육 프로그램이다.

공존현실 직업 체험존에선 서로 다른 지역의 전문가와 학생들이 가상의 공간에 원격으로 접속해 다양한 유사 직업을 체험하며 미래의 직업관과 직업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전시 현장에선 교사 원격교육연수원인 ‘티처빌’과 교사지원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동네’, 학생교육 전문 브랜드 ‘즐거운학교’ 등 테크빌교육의 다양한 교육 브랜드도 선보인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부스 방문객들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SW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초·중학교에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에듀테크 리딩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