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G마켓·옥션, 신입·경력 SW 전문가 공개채용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다음달 20일까지 G마켓과 옥션, G9를 이끌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 웹 퍼블리셔, 빅데이터 엔지니어 등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개 채용은 오는 2월 20일까지 이베이코리아 채용 홈페이지(recruit.ebaykorea.com)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3월까지 실기평가와 1,2차 면접 과정을 거쳐, 4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웹 퍼블리셔 ▲빅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애널리스트 ▲인공지능/머신러닝 전문가로, 각 분야별 신입 및 경력사원 00명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모바일, 서버,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결제, 에스크로, 검색엔진, 쇼핑서비스 등의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웹 퍼블리셔는 G마켓·옥션·G9 서비스에 대한 웹 퍼블리싱, 마크업(웹표준), 웹 접근성 관련 검수, 웹 페이지 성능 향상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또한 분산처리 환경에서 빅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술개발을 담당할 빅데이터 엔지니어와 데이터 탐색, 모델 도출, 데이터 처리를 담당할 데이터 애널리스트, 머신러닝 기반 서비스 및 제품 관련 기술 개발을 담당할 인공지능/머신러닝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졸업자(예정자 포함)로, 컴퓨터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최신 트렌드에 강하고 진취적이며, 충실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자신감과 책임감을 겸비한 개발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작년 하반기에 이어 신입도 채용하며, 경력직의 경우 총 2년 이상의 경력을 가져야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상세직무 등 자세한 사항은 이베이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김이경 인사부문장은 “IT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을 전자상거래 주역으로 부각시키는 기능을 가진 오픈마켓을 국내에 처음 도입, 확대한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으로써 기술을 통해 국내 소상인들의 온라인 수출판로 확대, 판매-구매경험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새롭게 변화할 온라인-모바일 쇼핑시장을 함께 선도해 거래의 혁신가가 될 전문 기술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