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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은행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거래 운영점검’ 시행

이상일

케이뱅크 임직원들이 실거래 운영점검을 앞두고 상암ICT센터(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에서 IT시스템 가동준비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케이뱅크 임직원들이 실거래 운영점검을 앞두고 상암ICT센터(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에서 IT시스템 가동준비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케이뱅크(www.kbanknow.com 은행장 심성훈)는 본격적인 대고객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실제 은행 영업과 동일한 환경 하에서 최종 운영점검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운영점검에는 케이뱅크 임직원을 비롯해 구축/협력사 등 총 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운영점검 참여자들은 직접 개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여·수신 상품 가입 등 실제 은행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송금/이체, 체크카드 사용 등 외부 연계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은 전국 약 1만 500여개 GS25 편의점 내에 설치된 CD/ATM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 은행권 CD/ATM기도 정해진 수수료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 임직원이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는 한편, 케이뱅크의 전산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상암ICT센터(마포구 월드컵북로)와 고객상담 채널인 고객금융센터(서대문구 충정로) 등도 24시간 운영된다. 고객들의 서비스/상품 가입 및 이용내역, 거래 데이터 등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해 프로세스 개선 및 시스템/서비스를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케이뱅크 심성훈 은행장은 “인터넷전문은행이 국내 최초로 선을 보이는 것이기에 안정성이야말로 금융혁신과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근간이 되는 최우선 과제”라며, “실거래 운영점검으로 서비스, 시스템 등 모든 측면에서 최상의 안정성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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