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채널 통합으로 월 200억·200만명 달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숙박O2O서비스 여기어때(www.goodchoice.kr)를 운영 중인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지난 1월(1~31일)에 월거래액 200억원을 최초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동월 대비 거래액이 5배(▲400%) 늘었다.
같은 기간 이용자수(MAU)도 200만명(안드로이드OS+ iOS)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채널 통합 효과로 업계 첫 200-200 고지에 올라섰다는 설명이다. 여행, 숙박앱 통합 순위는 12개월 연속 1위(순이용자수 기반)를 유지했다.
회사는 연내 총 3500억원 규모의 객실 예약이 '여기어때'를 통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작년 누적 거래액은 1400억원이다. 가장 많은 예약이 이뤄진 숙박 카테고리는 호텔과 모텔이었다. 이어 펜션과 리조트, 게스트하우스와 캠핑, 한옥 순이다.
장우용 기획팀 이사는 “사용자 후기와 거래액, 이용자 수 등 성장 추이를 봤을 때 ‘종합숙박O2O 시대’를 확실히 주도하고 있다”면서 “특히 게스트하우스, 캠핑 등의 제휴점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겨울이 지나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오면 매출 등 관련 지표가 수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울랄라랩, 산업현장 DX솔루션 사업 日 진출 본격화…유니솔그룹과 총판 협약
2024-09-20 11:17:42“기술 줄게, 인프라 다오”…핀테크-금융사 연합 강화하는 이유
2024-09-20 10:42:05금투세 논란에선 기세등등한 국민의힘… “민주당, 금투세 폐지로 당론 정리하라” 압박
2024-09-20 10:40:14[2024 밸류業금융⑭]'거수기' 불명예, 금융권 이사회… 과연 경영진 거취를 결정할 수 있을까
2024-09-20 10:2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