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퓨전데이타, 클라우드 전략 발표 컨퍼런스 21일 개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퓨전데이타(www.fusiondata.co.kr 대표 이종명)는 오는 21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자사의 클라우드 사업 전략을 밝히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상장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퓨전데이타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FCPC) 2017’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스트럭처(HCI) ‘JD-원(ONE)’ 공개 및 클라우드 최신 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하는 JD-원은 클라우드 구성을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결합한 올인원 형태의 어플라이언스 장비다. 전원만 공급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자사의 주력 제품인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VDI)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와 함께 제공돼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글러스터 나스(NAS)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가상화(NFV)와 같은 클라우드 관련 주요 이슈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퓨전데이타 이종명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게 될 JD-원은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의 니즈였던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가 핵심 기능인만큼 상당한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퓨전데이터는 최근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50% 늘어난 282억1600만원, 영업이익은 42억원, 당기순이익은 7억36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