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플리토, 편의성 위해 웹사이트 전면 개편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www.flitto.com 대표 이정수)는 사용자 및 번역가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한 웹사이트에선 기존 ‘요청하기’,  ‘번역하기’의 주 메뉴 구성을 ‘집단지성’, ‘1:1  전문 번역’으로 확장 변경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집단지성 번역과 1:1 전문 번역 중 원하는 번역 유형을 선택해 번역을 의뢰할 수 있다.

전문 번역가 또한 1:1 전문 번역 외에도 간편하게 집단지성 번역에 참여할 수 있다. 상황판을 비롯해 요청 및 번역 내역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보관함도 신설됐다.  보관함을 통해 진행 중인 요청, 번역 상태와 나의 활동내역, 최근 포인트 및 결제 내역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사용자를 위한 개편 사항으로 ▲전문번역가 선택 화면 ▲요청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주는 UI  ▲편리한 내역 관리를 위한 보관함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번역가를 위해서는 ▲집단지성 요청을 번역 적은 순, 포인트 많은 순 등으로 필터를 사용해 빠르게 탐색하는 기능 ▲견적 요청을 한 곳에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고 빠른 번역 서비스부터 검증된 전문가의 번역 서비스까지 플리토의 종합적인 번역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한편 플리토는 향후  복수 언어로 번역 요청 기능, 1:1 전문 번역 검수 기능 및 복수 파일 업로드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