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 www.kbstar.com)은 은행권 최초로 52개 영업점에 객장관리 전문직원인 '스마트매니저' 52명을 채용해 배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매니저'는 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해주는 객장관리 전담 직원이다.
국민은행측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매니저'는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형태의 직군이라고 설명했다. 업무별 창구안내 등 객장안내 서비스와 더불어 태블릿PC를 통해 카드교부, 자동이체 등록, 입출금내역 통지 등의 제신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자동화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고객의 ATM 입출금 업무도 도와드릴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매니저' 운영으로 내점고객의 대기시간이 단축되고 은행거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자산관리나 대출 상담이 필요한 고객도 좀 더 전문적인 금융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