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파수닷컴, 인공지능 메모앱 ‘디지털페이지 3.0’ 선봬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파수닷컴의 자회사인 디지털페이지(대표 조규곤)는 인공지능 기반 인텔리전트 메모 앱 서비스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 사용성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페이지는 2014년 출시해 현재까지 190여개국 50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모 앱 서비스이다. 캘린더, 메모, 할 일과 같이 여러 앱에 분산된 정보와 일상의 기록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연관페이지 자동 제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지털페이지 3.0은 손쉬운 메모 작성 및 검색을 위한 사용성 개선과 연관 페이지를 시각화하는 ‘페이지 맵’ 기능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됐다.

디지털페이지 3.0은 어떤 페이지에서도 하단에 위치한 버튼 한번만 누르면 손쉽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으며 페이지 유형, 작성위치, 태그와 같은 추가 정보를 선택해 보다 정교한 페이지 검색이 가능하다. 페이지 작성 및 검색, 추천 콘텐츠, 최근 본 페이지 등 다양한 기능들이 홈 화면에 배치돼 편리함을 높였다.

특히, 추천 콘텐츠는 사용자가 찾기도 전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알려주는 콘셉트다. 텍스트 또는 사진을 미리 보여주어 페이지를 열기 전에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페이지의 연관 정보를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페이지 맵’ 기능은 현재 페이지의 연관 페이지는 물론 연관 페이지의 연결 링크를 확장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기록이 어떤 정보와 연결고리를 갖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