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스마일서브, ‘멜트다운’ 대응 AMD 라이젠 서버 상품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는 인텔 멜트다운(Meltdown) 버그에 대응하는 AMD 라이젠 기반 서버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멜트다운 버그가 인텔 CPU만의 문제라는 점을 고려해 AMD의 최신 프로세서인 라이젠을 사용해 보안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상품 출시에 앞서 스마일서브가 자체적으로 진행한 테스트에 따르면 AMD 기반 라이젠 서버는 신형 인텔 제온 24코어 서버 시스템과 동일한 성능을 보였다.

특히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는 비용은 인텔 대비 1/3에 불과해 상품으로 출시했을 경우 초기 구축 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 스마일서브는 자사의 클라우드 인프라인 아이윈브이(iwinv)를 AMD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했고 지난해 2월 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현재 아이윈브이는 중견 언론사와 유명 홈쇼핑 등이 이용 중이다.

한편 스마일서브는 AMD 라이젠 기반 서버 상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버그프리(i Bug FREE)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멜트다운 대응 가이드 ▲서버 삼총사 ▲클라우드 삼총사 ▲AMD 구축 상담까지 총 4가지 가이드라인을 담아 월 5만8000원부터 최대 12만3000원까지 제공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