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한국MS, 중소기업용 ERP+CRM 통합 구독 서비스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 ‘MS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1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영업기회관리 및 수주관리와 같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 서비스다. 최소 사용자 한명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은 물론 스타트업과 소호까지 유연하게 통합적 비즈니스 관리를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비즈니스에 최적화하기 위해 국세청 연동 모듈을 제공, 세금 및 부가세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한글로 지원한다. 글로벌 비즈니스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세금 신고 등의 회계 탬플릿도 기본 제공된다.

아웃룩과 워드, 엑셀 등 MS 오피스 툴과 통합됐으며 기업의 재무, 공급망 및 재고 관리, 영업 및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윈도,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업무 연속성을 제공한다.

팀 멤버(Team members), 에센셜(Essential), 프리미엄(Premium)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각 사용자당 월 최저 9000원에서 최대 1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 MS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CSP)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다이나믹스 구축형 고객이 2020년 6월까지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로 전환할 경우 4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 가능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