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2281억원…적자폭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디스플레이가 25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2018년 2분기 매출 5조6112억원, 영업손실 228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판가의 급격한 하락과 더불어 세트업체들의 보수적 구매 진행으로 인한 출하 감소로 매출은 전 분기 5조6752억원 대비 1%, 전년 동기 6조6289억원 대비 15% 감소했다. 이에 따라 228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3005억원이었다.
2018년 2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판가 하락폭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비중 확대로 전 분기 대비 1% 감소한 42%, 모바일용 패널이 22%,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9%,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16%, 유동비율 99%, 순차입금비율 30%이며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투자 재원의 전략적 차입 증가에 따라 부채비율 및 순차입금비율이 상승했다.
향후 디스플레이 산업의 구조적 공급 과잉 및 경쟁 구도는 불가피할 것이라는 판단 아래, LG디스플레이는 LCD 부문은 IT의 내로우 베젤, IPS 보더리스, 옥사이드 등 차별화 기술 및 TV의 초대형 등 고부가 중심 제품 운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OLED 부문은 3분기중 OLED TV 흑자 전환을 실현하고 파주의 10.5세대 투자도 OLED로 직행한다. 내년 하반기 양산 예정인 중국 8.5세대 OLED 공장과 더불어 대형 OLED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김상돈 부사장은 “3분기 면적 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판매량 증가 예상으로 전 분기 대비 한 자릿수 중반 증가하고, 판가는 전 분기 대비 일부 상승세가 나타나지만, 크기별 수급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LG디스플레이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지속하며 투자 시기와 규모를 조정해 2020년까지 약 3조원을 축소하여 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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