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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셀프뱅킹시스템 'STM' 운영 확대

박기록
[디지텉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사진)은 1일, 디지털 금융 강화를 위해 무인점포 수준의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춘 '스마트 텔러 머신(STM)' 시연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운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STM은 기존 금융자동화기기(ATM)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지능형 자동화기기이다. 신분증 스캔, 손바닥 정맥 바이오인증, 화상상담 등을 통해 영업점 창구에서 가능한 업무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앞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등이 선보인 스마트 ATM 기반의 셀프뱅킹시스템과 개념이 같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고객은 STM을 통해 영업점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더 빠르고 간편하게 체크카드 신규 발급 및 재발급, 보안카드 및 OTP발급, 통장 재발급 및 비밀번호 변경, 자동화기기(CD,ATM) 통장 출금 등록 등의 영업점 창구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입출금 및 계좌송금 등 기본적인 ATM 업무와 개인정보 변경 등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강남역, 가산디지털종합금융센터 등 일부 영업점에 STM 파일럿운영을 진행했으며 8월 말까지 전국 영업점 중 고객 디지털 금융 수요가 많은 곳을 선정해 총 30여대를 추가적으로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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