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파수닷컴 랩소디 서비스, SK C&C 클라우드서 구동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클라우드 Z)에 등록했다고 2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그 동안 쌓은 문서 보안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랩소디를 클라우드 상에서도 제공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제트에 최적화시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상품으로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랩소디는 문서중앙화를 대체하는 차세대 문서 통제 플랫폼이다.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에 종속되지 않는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에 대한 암호화 및 사후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문서중앙화의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사용자의 환경변화가 최소시키면서도 모든 문서를 중앙으로 이관해 보안과 자산화가 동시에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런칭으로 고객들은 간편한 가입을 통해 랩소디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수닷컴 김규봉 상무는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랩소디를 쓰게 되면 60%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며, “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만 도입했던 구축형 솔루션에 대해 비용 부담을 갖고 있었던 중소기업들이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로 문서 자산화, 보안, 통제, 추적, 협업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8월 둘째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 1달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