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부음

인스타그램, 신임 대표에 아담 모세리 부사장 선임

이형두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인스타그램은 신임 대표에 아담 모세리 현 인스타그램 제품 부문 부사장<사진 가운데>을 선임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아담 모세리는 인스타그램의 공동 창립자인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의 뒤를 잇게 된다.

아담 모세리 신임 대표는 인스타그램 제품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경력을 쌓았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 디자인 부서, 뉴스 피드와 엔지니어링 팀을 관리하는 제품 관리 부서를 거쳐 뉴스피드 부문의 대표를 역임했다.

아담 모세리 신임 대표는 앞으로 비즈니스의 모든 부문을 총괄하며, 추후 엔지니어링, 제품, 오퍼레이션 부문 총괄을 채용해 새로운 임원진을 꾸릴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겸 전 최고경영자(CEO)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는 지난 9월 말 인스타그램을 떠난다고 밝힌 바 있다. 두 공동 창립자는 인스타그램 인포센터를 통해 “아담 모세리는 디자인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제품 부문의 리더로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지녔다”며 “인스타그램 창립 때부터 지켜져온 핵심 가치와 원칙들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리더에서 전 세계 10억명의 사용자 중 두 명으로 돌아가지만 향후 인스타그램의 미래에 대한 더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인스타그램 제품과 커뮤니티의 도전과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이형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