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사무복합기, 한국 내 브랜드 파워 8년 연속 1위
[디지털데일리 심정선기자]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지수화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에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1만2000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신도리코는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의 항목에서 호평 받아 사무용복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신도리코는 서울 성수동 본사를 비롯해 충남 아산사업장, 중국 칭다오와 베트남 하노이 공장을 확충하며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높여오고 있다.
또한 전국 14개의 서비스센터 및 2개 리페어센터, 총 500여곳의 서비스 전문점 및 지정점, 대행점 네트워크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도리코는 국내 인지도 및 기술력, 경쟁력에 힘입어 글로벌 사무용복합기 시장으로의 진출도 가속하고 있다. 2009년 중국 판매법인 설립 및 2016년 베트남 판매법인 설립을 통해 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등지에서 영업도 진행 중이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신도리코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2D & 3D 전문기업으로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쓰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도리코는 사무용복합기 부문과 함께 3D 프린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심정선 기자> shim@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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