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SKB-제주스타렌탈, 클라우드키오스크‧커넥티드카 협력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및 커넥티드카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용 단말 및 인프라 공급 ▲커넥티드카 사업 관련 응용 사업 공동 추진 ▲클라우드키오스크 기반 이벤트 등 대고객 콘텐츠 서비스 구축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스타렌탈은 제주도 관광객 대상 렌터카 사업영역에서 발전해 관광‧교통‧음식 등 편의를 제공하는 쿠폰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SK브로드밴드는 쿠폰 구매 및 출력 등을 위한 키오스크 부문을 담당한다. 클라우드가 가능한 인프라 구축도 맡는다.

또, 렌터카에 차량진단모듈(OBD-Ⅱ)과 위치기반서비스(LBS) 플랫폼을 설치한다. 이를 통해 렌터카가 특정지역에 진입하면 쿠폰‧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커넥티드카 사업도 협력한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제주스타렌탈과 사업은 제주도 교통 및 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관련 유관기관, 기업들과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 제주스타렌탈 대표는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서비스 출시 이후에도 지금처럼 고객만족을 경영목표로 삼아 소비자 중심의 운영을 계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