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엔씨)는 오는 5월2일까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 봄맞이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주사위를 굴려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 ▲게임 내에서 벚꽃나무 인증샷을 응모하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76레벨 이상)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발판을 이동하고 해당 발판 포인트가 누적되는 이벤트다. 누적된 포인트는 ‘전설 강화석 선택 상자’, ‘변신 계약서’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미니게임 완주 횟수에 따라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도 얻을 수 있다. 종족별 누적 포인트 톱10 이용자는 포인트에 따라 문화상품권도 받는다. 미니게임 주사위는 게임 접속과 미션 수행으로 획득 가능하다.
벚꽃나무 포토존 인증샷을 올리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는 이용자(76레벨 이상)가 드마하 필드 내 ‘스타룽’ 캐릭터(NPC)를 만나 인증샷 촬영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다. 스하라 사막에 위치한 벚꽃나무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증샷을 찍고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부문별(대상/우수상) 이벤트 당첨자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