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 오픈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악성메일의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를 자사 홈페이지 내에 오픈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는 악성 이메일 공격에 대한 최신 유형 정보를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제공해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개설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 웹사이트를 통해 ▲실제 악성 이메일 미리보기 기능 ▲첨부된 파일의 유형 및 정보 ▲바이러스토탈 탐지 내역 ▲상세 분석 보고서 ▲피해 예방 가이드 등 최신 이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보안 위협 동향 및 분석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공개한다.

특히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심 첨부파일 상세 분석 보고서는 보안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실제 악성코드가 실행됐을 때의 행위를 미리 분석한다. 악성코드의 상세 행위와 이로 인한 피해를 예측할 수 있으며, 신변종 악성코드 추이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이해 및 사전 대응을 돕는다.

천명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CTO)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국내 이메일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랜섬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신변종 악성코드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주시하면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한 사전 대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