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NIA, 지능정보사회 법제도 포럼 공개 세미나 개최한다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은 오는 19일 개인정보보호법학회, 한국인공지능법학회와 함께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지능정보사회 법제도 포럼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AI)·데이터 경제시대의 경쟁과 상생'을 주제로 진행된다. 인공지능 시대의 공정한 경쟁과 상생,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정책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전환 3대 국가 아젠다를 중심으로 인공지능·데이터 경제시대의 국가 경쟁력을 증진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만들어나갈 비전을 제시한다.

문용식 원장은 디지털 전환 3대 국가 아젠다로 ▲혁신 성장동력이 될 데이터 고속도로 ▲스마트한 정부를 만들어 줄 디지털 정부 ▲5000만 국민에게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소양과 능력을 길러줄 디지털 시민 교육을 강조한다.

이어 1세션에서는 인공지능, 2세션에서는 데이터 등 각 세션별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또 전문가들의 토론을 통해 인공지능·데이터 경제시대의 법제도적 변화에 관한 의견을 교류하고, 일반 참가자들과의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NIA는 기술혁신이 가져오는 국가·사회 변화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하고 입법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능정보사회 법제도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