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SAP코리아-뱅크웨어글로벌, 금융권 디지털 혁신 ‘맞손’

백지영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사진 오른쪽>과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사진 오른쪽>과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에 앞서 SAP 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 완료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해 왔다. 이번 MOU를 통해선 공공 및 민간금융 분야의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뱅크웨어글로벌은 금융기관의 IT 시스템 혁신 및 솔루션 개발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중국 알리바바의 인터넷 은행(왕샹은행)과 국내 1호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의 코어뱅킹 및 IT 시스템 구축을 주도한 기업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우선 두 회사는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고객 경영목표 및 전략 과제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온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는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금융분야 IT 혁신 선도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