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포시에스, 하나금융티아이와 페이퍼리스 활성화 맞손

백지영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대표<사진 왼쪽>와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와 전자문서 협약서를 들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대표<사진 왼쪽>와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와 전자문서 협약서를 들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 기업 하나금융티아이(대표 유시완)와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해외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과 하나금융티아이의 공인전자문서센터 서비스를 결합, 전자문서 시장의 발전과 확산을 도모하고, 서비스 공동 개발 및 공동 영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포시에스의 해외 지사인 포시에스 싱가포르와 하나금융티아이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넥스트티아이(Next TI)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해외 사업에도 적극 협력한다.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금융 IT 서비스에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로서의 역할도 진행한다.

앞서 포시에스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 하나캐피탈,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에 이어 지난 7월증권 부문인 하나금융투자에 오즈 이폼을 공급하고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는 “다수의 금융권 레퍼런스를 확보한 포시에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문서를 보관하고 있는 하나금융티아이의 만남은 페이퍼리스 활성화와 질적 성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