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SK이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PR캠페인 화제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러한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이다.

20일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배경음악은 KBS 인기프로그램이었던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며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씨가 제작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 중독성 있는 노래가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 해외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소개했다. 아울러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중의적 의미의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자사는 국내외에서 경제적,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