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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드림포스’ 행사서 애플과 파트너십 확대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세일즈포스는 19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연례 행사인 ‘드림포스 2019’를 개최하고, 애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드림포스 행사에는 전세계 90여개 국가 17만1000명의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팀 쿡 애플 CEO 등이 참석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AI, 지속가능성, 블록체인, 산업군별 디지털 혁신, 협업 솔루션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총 270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약 1만6000명의 세일즈포스 전문가가 드림포스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세일즈포스는 애플과의 강화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상된 ‘세일즈포스 모바일 앱’과 ‘트레일헤드 GO’라는 신규 학습 앱 출시를 발표했다. 이는 iOS와 아이패드OS 전용 기능으로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세일즈포스와 애플이 공개한 차세대 ‘세일즈포스 모바일 SDK’는 개발자들이 세일즈포스 플랫폼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전용 앱을 손쉽게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잔 프레스콧 애플 앱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애플은 iOS와 아이패드OS를 위한 새로운 세일즈포스 모바일 앱과 최신화된 ‘스위프트’를 지원하는 향상된 SDK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뛰어난 개인 정보 보호, 강력한 멀티태스킹 등 최고의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 전용 세일즈포스 모바일 앱과 트레일헤드 GO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iOS 다크모드 지원, 트레일헤드를 통한 애플 로그인 등 추가 기능은 올해 말 제공될 예정이다. 다크모드와 스위프트 UI를 지원하는 새로운 세일즈포스 모바일 SDK 8.0은 2020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패드OS에 최적화된 추가 기능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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