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넷앱,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앱은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와 구글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ONTAP, 넷앱 HCI의 안토스 지원 상용화(GA) 등을 2일 발표했다.

앤써니 라이 넷앱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부문 총괄은 “넷앱의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및 솔루션은 구글 클라우드 환경과 완벽하게 통합돼 조직들은 더욱 높은 수준의 데이터 관리와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석, 머신러닝에 관련된 구글 클라우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을 살펴보면 우선 구글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와 클라우드 볼륨 ONTAP이다. 넷앱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구글 클라우드 통합 파일 서비스이다.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동하는데 필요한 성능, 가용성,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은 생산 워크로드를 구글 클라우드에서 손쉽게 구동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ONTAP은 최근 GA 버전으로 출시됐됐다. 이는 강화된 데이터 보안, 스토리지 효율성, 구글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간 이동성을 제공한다.

이밖에 넷앱 HCI는 확장성 있는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시킨다. 넷앱 HCI는 구글 클라우드의 안토스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검증됐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