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SAP-한성대학교, 창의융합 인재 양성 위해 맞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SAP는 한성대학교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적 혁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AP와 한성대학교는 SAP S/4HANA 기반의 실무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커리큘럼 공동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론 중심의 수업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융합 프로젝트 주제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 교내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공동 운영해 지역 소상공인을 비롯한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현실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성대학교의 실용과 창의융합 커림큘럼을 바탕으로 동대문 스마트 패션 플랫폼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이성한 한성대학교 총장은 “한성대학교는 국내 유일 컨설팅 학부, 석사, 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학교로서 SAP S/4HANA 우수 전문가 및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최적의 기관”이라며 “디지털 변혁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 국내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캐머런 브라운 SAP 아태지역 교육 부문 총괄 부사장은 “SAP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과 전문성을 십분 활용해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조성 및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제조기업들이 한성대학교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경험·체득해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변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