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인스피언,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스이더 플러스 4.0’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빅데이터 기반 보안솔루션 기업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이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4.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애니몬 플러스’의 3.0 제품이 신규 버전이 개발되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4.0으로 출시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기반의 서버 및 사용자환경(UI)을 리눅스/웹 UI 환경으로 바꾸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출시한 솔루션은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해 대용량 로그 분석 ▲실시간 수집·저장·분석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기능을 제공한다.

신동하 인스피언 상무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최근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보안, 정보기술(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4.0은 오는 3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eGISEC) 2020’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첫선을 보일 계획이다. 기존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