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스트시큐리티, 재택근무 확산 추세에 ‘문서중앙화 솔루션’ 문의 급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재택근무와 관련된 솔루션에도 관심이 급증하고 있따.

이스트시큐리티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산 추세에 자사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인터넷디스크’와 ‘시큐어디스크’ 도입 문의가 지난 1월 대비 200% 급증했다고 12일 밝혔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기업 내부 자료가 개인 PC 및 이메일, 클라우드 저장소 등이 아닌 중앙 서버를 통해 통합 관리해 자료의 유출 및 유실 방지를 지원하는 문서 보안 솔루션이다.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회사 주요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하고, 내부 자료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최근 재택근무를 시행했거나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구축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인터넷디스크와 문서중앙화를 통한 내부 자료 유출 방지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디스크는 인터넷익스플로러(IE), 크롬 등 브라우저를 통해 ‘웹 오피스’에 접근해 저장된 문서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부서·공용·폴더 공유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파일을 공유하는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시큐어디스크는 사내 문서를 윈도 탐색기와 연결해 회사와 동일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히 시큐어디스크는 모든 자료를 중앙 서버로 이관·저장하고 외부 매체로의 데이터 저장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문서 유출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한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갑작스레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된 고객사들로부터 당사 제품을 통해 원활한 업무 협업이 가능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며 “고객사들이 재택근무 중에도 업무 효율성과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디스크는 공공 조달 판매율 1위를 갱신하고 있다. 시큐어디스크는 최근 1년 동안 공공기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