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클루커스-MS, 클라우드모 팩토리 공급 계약 체결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는 글로벌 MS 서비스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기업 특화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인 ‘클라우드 모더니제이션 로컬 팩토리(이하 클라우드 모 팩토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우드모 팩토리는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다. 윈도 및 리눅스 애플리케이션(앱), 데이터 및 인프라를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상의 최적화 및 현대화를 지원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온프레미스 및 타사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부터 MS, 서드파티 솔루션 및 사용자 기반 앱까지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애저, 애저스택, 하이퍼-브이, 컨테이너 및 모던 아이덴티티와 같은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까지 포함한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클라우드모 팩토리 프로그램을 통해 대규모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MSC(MS 컨설팅 서비스) 팀과 함께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클라우드모 팩토리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홍국 한국MS 부사장은 “쿨라우드모 서비스 출시는 클라우드로의 대규모 이전을 검토·기획하고 있는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한 단계 앞당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경험과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클루커스와 협업해 기업의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에 기반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MS에서 인증한 핵심 클라우드 역량을 모두 골드 레벨로 보유 중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