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한화생명 보험코어시스템 구축 사업에 토마토시스템 UI플랫폼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화생명 ‘차세대 보험코어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UI/UX 개발 툴 ‘엑스빌더6(eXbuilder6)’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사업은 17년간 운영해온 보험코어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것으로 전체 운영 체계 구조를 플랫폼화하여 전사 최적화를 구현하고,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토마토시스템은 UI/UX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한 사용자 UI 기반을 마련, 안정적인 개발환경을 지원해 나간다. 

회사는 업무 별로 상이한 UI 아키텍처의 비교, 분석을 통해 유형별 표준 아키텍처를 수립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엑스빌더6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컨트롤 UDC 및 UI 템플릿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전체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프로젝트의 표준화, 공통화를 지원하게 된다. 

또 주변기기 및 외부 솔루션과의 호환을 위한 모듈을 제공하여 기존 장비를 HTML5 기반 업무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빌더6를 이용해 화면을 분석, 설계하면 자동으로 화면설계정의서가 만들어지고, 개발자는 동일한 화면과 설계정의서를 보고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가 화면을 작성하기 때문에 퍼블리셔의 역할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시스템 오픈 및 운영시에도 변경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이 사업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꼽는 대규모 금융 프로젝트인 만큼 UI플랫폼의 속도와 성능에 큰 관심이 집중되었다”며 “뛰어난 성능으로 차별화된 UI를 구현해 효율적인 업무와 사용자 편의성을 실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