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페이지킨’ 통해 제작된 상세 페이지 45만건 돌파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페이지킨’ 편집툴을 통해 제작된 상품 상세페이지가 45만건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메이크샵 페이지킨은 45만건 이상 누적 상품 상세페이지 이외에 1만8000여명의 회원과 2만5000여건의 누적 템플릿을 확보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00건 이상의 페이지가 제작되는 중이다.

무료로 제공 중인 페이지킨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PC의 테마 및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사용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등으로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상품 상세페이지는 운영 중인 쇼핑몰을 비롯해 사회관계망(SNS)상에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로 저장해 오픈마켓에 상품등록을 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에도 활용된다.

페이지킨은 ▲동일한 콘텐츠를 불러올 수 있는 템플릿 기능 ▲이미지, 텍스트, 버튼, 이미지필터 등의 꾸미기 기능 ▲비디오, 위치 공유, 의류정보, 달력, 스티커 기능 ▲제작한 상세페이지 소스를 복사해 다른 곳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지원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기회가 찾아왔다”며 “페이지킨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함께 지원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운영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