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회복세…삼성·LG ‘언택트’ 마케팅 강화
삼성전자도 온라인상에서 갤럭시A시리즈 캠페인을 진행해 주 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댄스어썸(#danceAwesome)' 챌린지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 건 영상이 업로드 되고 202억 뷰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초 진행하는 언팩도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매년 8월 미국 뉴욕에서 수천명이 모인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해왔지만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선 갤럭시노트20시리즈와 갤럭시폴드2 등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연이어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 분위기 반전을 꾀하는 상황이다. 주목도와 파급력을 위해선 오프라인 행사가 이상적이지만 온라인 진행이 불가피한 만큼 주목을 끌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KB금융 '양종희 號' 1년 -上] 실적 무난했지만 내부통제 문제 심각… 빛바랜 성적표
2024-11-15 15: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