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우아한형제들-CJ푸드빌, 골목식당에 ‘장사의 방법’ 교육

김소영

[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지난 22일 CJ푸드빌과 외식업 자영업자 장사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체계적인 매장·주방 관리, 메뉴 실습 교육 등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제공해 골목식당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란 설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CJ푸드빌의 업소 관리 노하우, 매장 운영 노하우, 메뉴 실습 프로그램 등 3가지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부터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는 우선 업소 관리 분야에서 한식, 양식, 카페, 베이커리를 포함한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지닌 CJ푸드빌 아카데미의 매장 관리 프로세스, 위생 안전, 식재료 관리 방법과 직원 육성 관리 가이드가 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매장 운영 노하우 분야에선 전문화된 고객 서비스 요령, 마케팅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한다. 실습 교육은 CJ푸드빌 소속 전문가와 함께 메뉴 교육 및 외식 비즈니스 효율화를 위해 진행한다.

회사는 배민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실습교육을 진행하며, 온라인 교육은 오는 하반기 공식 오픈 이후 수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김소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